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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10:20-34


20. 그 날에 이스라엘의 남은 자야곱 족속의 피난한 자들이 다시는 자기를 친 자를 의지하지 아니하고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이 여호와를 진실하게 의지하리니

21. 남은 자야곱남은 자가 능하신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이라

22. 이스라엘이여 네 백성이 바다의 모래 같을지라도 남은 자만 돌아오리니 넘치는 공의로 파멸이 작정되었음이라

23. 이미 작정된 파멸을 주 만군의 여호와께서 온 세계 중에 끝까지 행하시리라

24. 그러므로 주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시온에 거주하는 내 백성들아 앗수르애굽이 한 것처럼 막대기로 너를 때리며 몽둥이를 들어 너를 칠지라도 그를 두려워하지 말라

25. 내가 오래지 아니하여 네게는 분을 그치고 그들은 내 진노로 멸하리라 하시도다

26. 만군의 여호와께서 채찍을 들어 그를 치시되 오렙 바위에서 미디안을 쳐죽이신 것 같이 하실 것이며 막대기를 드시되 바다를 향하여 애굽에서 하신 것 같이 하실 것이라

27. 그 날에 그의 무거운 짐이 네 어깨에서 떠나고 그의 멍에가 네 목에서 벗어지되 기름진 까닭에 멍에가 부러지리라

28. 그가 아얏에 이르러 미그론을 지나 믹마스에 그의 장비를 두고

29. 산을 넘어 게바에서 유숙하매 라마는 떨고 사울의 기브아는 도망하도다

30. 갈림아 큰 소리로 외칠지어다 라이사야 자세히 들을지어다 가련하다아나돗이여

31. 맛메나는 피난하며 게빔 주민은 도망하도다

32. 아직 이 날에 그가 놉에서 쉬고 시온 산 곧 예루살렘 산을 향하여 그 손을 흔들리로다

33. 보라 주 만군의 여호와께서 혁혁한 위력으로 그 가지를 꺾으시리니 그 장대한 자가 찍힐 것이요 그 높은 자가 낮아질 것이며

34. 쇠로 그 빽빽한 숲을 베시리니 레바논권능 있는 자에게 베임을 당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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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이스라엘이 앗수르에게 철저히 짖밟히고 멸망에 들어서고,

남유다 역시 전쟁의 위기 앞에 서게 됩니다.


앗수르의 진격이 구체적인 지명과 함께 나타냄으로써 그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아얏을 지나 미그론을 지나 믹마스, 기브아, 갈림, 아나돗, 맛메바, 게빔, 놉...

그리고 예루살렘이 있는 시온으로 진격해 오는 위기 앞에서

이스라엘은 의문을 갖습니다.


'아브라함과 다윗에게 하신 하나님의 영원한 언약은 어떻게 된 것입니까?'

'하나님의 약속이 파기 된 것입니까?'


아니요!! 하나님의 약속은 파기 되지 않았습니다.

단지, 하나님의 약속은 많은 사람들을 통해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여호와 하나님을 진실히 의지하는 자를 통해서 이어질 뿐입니다.


성경은 그들을 가리켜 '남은자'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힘과 권세에 굴복하는 자가 아니라, 하나님께 소망을 두는 자들입니다.


그들이 스스로 남은자로 선택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은혜의 결과 입니다.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만 소망하도록 구석으로 몰고 가신 하나님의 백성.....

그들이 하나님이 '남기신 자'들입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소수의 '남은 자'들을 통해 하나님의 구원의 빛으로 삼으셔서

성을 구원하시기도 하시며, 나라를 구원하시도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변함없는 방식입니다~!!


그 '한 사람'이 빛이 되면, 마치 작은 촛불하나가 방 전체를 밝히듯

하나님은 그 한 사람을 사용하여

우리가 속한 공동체와 사람들 사이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가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내가 '하나님이 남겨두신 자'로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만을 진실히 의지하고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삶.....

이것이 빛의 자녀의 삶이라는 것입니다.


사람을 변화시키고 환경을 변화시키는 것은

설득의 말과 지혜에 있지 않고

그리스도를 반사하는 삶에 있습니다.


하나님은 지금 나의 삶의 자리에 그리스도를 반사하는 삶을 위해

우리를 이.곳.에.... '남겨두셨습니다.'

하나님의 대안으로 살아가시길 축복합니다.



또한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시기 때문에

우리의 불순종과 불 경건을 묵과하지 않으십니다.

잘못된 삶의 습관, 왜곡된 생각.... 반드시 바꿔 가십니다.


경건한 삶, 순종의 삶을 살지 않으면서 안녕과 번영을 장담하는 것은 무슨 자신감인가요?

경건치 못한 우리를 향해 오래 참으시는 하나님앞에 무슨 근거로 미래를 낙관합니까?


우리가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할 것은

하나님은 우리보다 의롭다는 것이며, 우리보다 생각이 크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조차 자기 생각을 자랑하고, 관철 하려는 것처럼 어리석은 것이 어디 있을까요?

하나님은 반드시 나의 삶에서 하나님의 거룩함을 이루시도록

내안에 하나님의 뜻을 관철 시켜 나가실 것입니다~!!


더불어 나 자신도 내 안의 불경건과 불순종과 싸우는 삶을 살고자 할 때,

하나님은 내 안에서 충만하게 역사 하시며 도와 주십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심판은 믿는 자에게는 '구원'이지만, 지금 믿지 못하는 자들에게는 '정화'입니다.

지금 불순종과 불경건으로 어려운 처지에 있다면, 지금 하나님이 나의 불순물을 제거하시고 씻기시는 과정인 줄로 믿으십시오!

회개에 이르게 하시는 주님의 사랑인줄로 믿으십시오~!!

어떠한 상황에서든지 하나님을 향한 신뢰를 놓지 말고, 하나님의 인애를 기다리며 은혜를 구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님은 고난과 심판중에도 우리를 향한 위로와 격려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진격해 들어 오는 앗수르의 위협을 긴장감 있게 기록하던 선지자가 갑자기

33-34절에서 하나님의 구원을 기록합니다.


너무나 뜬금없고 갑작스러워서 의아해 지기도 합니다


무슨 의미일까요?

그들이 아무리 크게 보이고 위력적으로 보여도, 그것은 하나님 앞에서 한순간이며 아무것도 아닌 것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앗수르가 높이 솟은 나무처럼 우람하지만, 도끼로 나무를 찍어 꺾으시는 하나님이 가장 크시고 전능하신 하나님이심을 잊지 말라는 것입니다.


33-34

보라 주 만군의 여호와께서 혁혁한 위력으로 그 가지를 꺾으시리니 그 장대한 자가 찍힐 것이요 그 높은 자가 낮아질 것이며 / 쇠로 그 빽빽한 숲을 베시리니 레바논권능 있는 자에게 베임을 당하리라



어제도 말씀 드렸듯이 이세상의 모든 상황은 하나님의 도구 일 뿐입니다.

하나님의 소품일 뿐입니다. 하나님이 잠시잠깐 등장 시킨 엑스트라에 불과 합니다.

하나님이 그런 존재들을 내세워 하시고자 하는 것이 무엇이겠습니까?


바로 저와 여러분을 하나님을 사랑하는 경건한 주인공으로 만드시려는 것입니다.

마치 존 번연의 '천로역정'에 등장 하는 '크리스찬' 처럼 말입니다.


사랑 하는 성도 여러분, 두려워 할 것을 두려워 합시다.

두려워 한다는 것은 부정적인 측면에서 볼 때, 그것 역시 '믿음'입니다.


'안되면 어떻게 해', "힘들게 되면 어떻게 하지'

이런 불안과 걱정을 끌어 안고 사는 사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주님은 말씀하십니다.

"네 믿음대로 되라"


하나님은 불안하고 암울해 보이는 상황속에서도 두려워 말고 하나님을 신뢰하고 하나님의 약속을 의지하며 살 것을 요구하십니다.


그러하기에 우리의 삶을 매일이 믿음의 싸움입니다.

믿음 없는 나 자신과의 싸움...

불안하여 하나님 아닌 다른 해결책을 찾는 나와의 싸움....


이사야 선지자는 손가락을 보는 백성들에게,

손가락이 가리키는 하나님을 보라고 오늘 이 아침에 우리에게 말씀합니다.


이 믿음의 싸움에서 나를 이기고 모든 상황 속에서 하나님을 바라볼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샬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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