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부활후 27일 (계2:1-7) 에베소 교회


1. 에베소 교회사자에게 편지하라 오른손에 있는 일곱 을 붙잡고 일곱 금 촛대 사이를 거니시는 이가 이르시되

2. 내가 네 행위수고와 네 인내를 알고 또 악한 자들을 용납하지 아니한 것과 자칭 사도라 하되 아닌 자들을 시험하여 그의 거짓된 것을 네가 드러낸 것과

3. 또 네가 참고 내 이름을 위하여 견디고 게으르지 아니한 것을 아노라

4. 그러나 너를 책망할 것이 있나니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5.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졌는지를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하지 아니하면 내가 네게 가서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

6. 오직 네게 이것이 있으니 네가 니골라당의 행위를 미워하는도다 나도 이것을 미워하노라

7. 귀 있는 자는 성령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주어 먹게 하리라


 


에베소 교회에 대하여 예수님은 그들의 수고를 칭찬합니다.

특별히 진리를 사수하고 거짓을 드러내는 일에 탁월한 일을 한 것 같습니다.

교회의 질서를 심각하게 훼손하던 니골라당의 거짓을 드러낸 일입니다.


그러나 주님은 그들을 책망합니다.

처음 사랑을 잃어 버린 것입니다.

사랑은 하나님이 사람을 구원하신 은혜의 자리입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법으로 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진리로 거짓을 드러내는 일에 착념한 나머지 그 진리를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잃어 버린 것입니다.


이것은 사람이 빠지기 쉬운 함정인 것 같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려다가 마음속에 죄인들을 생산하는 일을 수없이 반복해 왔던 것입니다.


하나님의 구원, 하나님이 일하시는 자리는 "10에 10"의 자리가 아니라 "10의 11"의 자리입니다.

10에 10은 성경의 관점에서는 눈가림만 하는 것입니다 .

그러나 성경은 성도에게 10의 11이상을 요구합니다.

왜냐하면 그 넘어서는 'Extra-ordinary'가 바로 하나님이 역사 하시는 자리이기 때문입니다.


에베소 교회는 회개해야합니다.

사랑을 회복하고 은혜를 회복해야 합니다.

은혜의 자리를 마련하는데 힘써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촛대가 옮겨지리라고 말씀하시는데, 그것이 당연한 것은 하나님은 은혜가 있는 곳에서 역사하시기 때문입니다.

은혜 없는 곳에서는 오직 차가운 심판만이 있을 뿐입니다!!


우리는 혹시 사랑 없이 진리만을 외치고 있습니까?

'맞는 말'로 사람들을 비난하고 있습니까? 판단하고 있습니까? 사랑없이 하고 있습니까?

회개하라고 하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은혜의 자리로 돌아오라고 말씀하십니다.

사랑을 실천하고 은혜를 베푸는데 힘쓰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아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