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29:1-13

내용: 1세대 출애굽 백성이 광야에서 모두 죽은 후, 2세대 출애굽 백성들이 모압 평지에서 하나님의 의지를 전달 받습니다.

언약은 하나님의 의지(Will)입니다.

약속을 하지 않아도 되시는 분이 스스로 약속하시고, 약속에 스스로 귀속되시는 이유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의지 입니까??

13절, "그는 친히 네 하나님이 되시려 함이니라"

즉 하나님은 우리의, 나의 하나님이 되시려 한다는 의지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하나님이 되시려 하십니다. 우리를 책임지시고, 우리의 보호자로, 인도자로 자처하시며 인생길의 안전과 만족, 그리고 결말을 책임지신다는 것입니다.

이 의지는 꺾이지 않을 것입니다. 이 의지는 반드시 성취 될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능력이 우리의 삶에서 반드시 나타날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의 삶 속에서 반드시 드러날 것입니다.

거스르는 내 의지가 강할 때는 꺾어서 당신의 의지를 나타내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의지를 따르는 마음이 생기면, 하나님의 의지가 그를 더욱 강건케 하여주실 것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신자라 할지라도, 내 삶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하여 깨닫지 못하여 낙심하거나 슬럼프에 빠지기도 합니다.

4절. "그러나 깨닫는 마음과 보는 눈과 듣는 귀는 오늘까지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지 아니하셨느니라"

그런데 그 이유를 하나님이 가르쳐주지 않는 것입니다!

왜 우리가 광야에서 헤매여야 했느냐고 하나님께 항변해야 할 만큼..... 고생스런 일들의 연속이 된 것은 하나님이 뜻하시는 바가 있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의미와 뜻을 다 알지 못하는 것이 신자들의 삶이 아닙니까?

이러한 삶 속에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것은...... 정확한 하나님의 뜻을 구하기전에, 하나님을 끝없이 신뢰하는 것입니다.

6절 下,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신줄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강한 의지(Will)를 믿고 신뢰하라는 것입니다. 주변의 강한 바람과 풍랑의 이유와 원인, 뜻을 알려 하기 전에!! 그 배에 타고 계신 예수님을 믿으라는 것입니다~!!

변함없이 나를 사랑하시는, 나를 향한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을 갖고 계신 하나님을 신뢰하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구원을 얻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신자로써 살아갈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인생의 배에 주님이 함께 계심과 그분이 나를 향한 강한 의지를 가지고 계시며, 그분의 뜻과 그분의 시간표대로 우리를 인도해 갈 것을 믿는 것입니다.

"우리가 죽게된 것을 안돌아 봅니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어찌하여 이렇게 무서워하느냐 너희가 어찌 믿음이 없느냐"

하시니, 그들이 심히 두려워하여 서로 말하되 그가 누구이기에 바람과 바다도 순종하는가 하였더라 (막4:38-41)

여호와 하나님은 오늘도 당신의 하나님이 되시려 하십니다. 환경과 상황에 매몰되지 말고 나의 하나님 되시는, 나와 함께계시는 하나님으로 인하여 담대히 오늘을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