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28:1-68

내용: 말씀을 떠나지 아니하고, 다른 신을 따르지 아니할 때, 얻게 되는 복이 무엇인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느 곳에 있든지 거기서 복을 받으며(3,13) 출산과 소출이 복을 받고(4-5, 11) 행동의 결과가 형통하며(6,8,12) 대적이 두려워하는 등...(7,10)

여호와의 복을 앞뒤로 반복하여 말씀해 주심으로 확실한 은혜를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 어떻게 이런 은혜가 있을 수 있는가!

최근 물리학의 주류로 새롭게 떠오르는 양자 물리학에 의하면 하나님이 오늘 하신 이 약속은 허투로 우리에게 선포하신 것이 아닙니다!

양자 얽힘이란 것이 있습니다! 양자 얽힘이란? 과거에 서로 상호작용했던 전자와 같은 작은 입자들이 서로 멀리 떨어진 뒤에도(거리와 상관없이) 어떤 특별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서로 지속적인 영향을 주고 받는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서로 얽혀 있었던 양자들이 하나의 입자에 대한 위치나 운동량, 회전(스핀)과 같은 특성을 측정했을 때,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다른 한 입자의 해당 특성이 “즉시” 바뀐다는 것입니다!!

두 입자의 거리가 은하만큼 멀리 있어도! 한 입자를 측정하는 순간 빛보다 빨리 "즉시" 다른 입자도 변화합니다.

이런 물리학은 고전 물리학에서는 지지받지 못하고 있지만 점차 물리학의 주류로 서고 있고, 현대 물리학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믿음과 순종이 어떻게 우리 주변의 상황을 즉시, 순식간에 변화시키는지 설명 가능하게 하는 현대이론인 것입니다!

📷❗ 우리가 하나님을 신뢰하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때, 자연계에서 즉시일어나는 일들이 바로 이런 것들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때, 하나님은 나를 위하시는 하나님이 되실 뿐아니라(10) 모든 세계질서, 우주의 현상이 나를 중심으로 새로운 질서를 부여하신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 주님은 우리가 세상의 중심에 서기를 원합니다 우주 질서의 순기능으로써 서기를 원하십니다!!

아담이 순종하면 땅이 복을 받고 아담이 불순종하자 땅이 저주를 받은 것처럼

오늘도 우주만물은 하나님의 백성의 순종을 통해 복을 받길 원합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함으로써 순기능의 삶을 사시고, 하나님이 세우신 질서안에서 약속하신 풍성한 은혜를 누리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