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신명기 3:12-29

내용: 요단동편을 먼저 분배받은 지파에게 서편에서 모든 동족이 안식하기까지 선봉에 설 것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서편의 지도자로써 여호수아를 준비시킨 내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 먼저 안식에 들어간 자는 다른 형제들의 안식에 대하여 책임이 있습니다! 모세는 먼저 안식에 들어간 세 지파에게 다른 형제들의 안식을위해선봉에 설 것을 요구 했습니다 (18-20)

❗하나님은 우리를 먼저 구원 받은 자로 부르셨습니다.

그것은 '먼저'로써의 책임이 있다는 의미 입니다.

- 하나님의 백성으로 부름 받은 내 가족과 친척과 이웃을 위해 내가 앞서 할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오늘 그들의 영적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도와 줄수 있는 그 무엇을 계획해 봅시다!

2. 하나님은 과거의 영광은 잊게하시고 오로지 하나님의 영광 만이 다음세대에 나타나도록 모세를 제외시키십니다!!

사람들은 영광스런 일을 행하신 하나님을 쉽게 잊고 대신 그 은혜를 입은 자들을, 또는 그 증거물들을 추종하고 음란히 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모세의 놋으로 만든 뱀(왕하18:4), 애굽에서 구원하신 하나님이라 부른 '금송아지'(출32:4), 야곱의 우물(요4:12), 예수님 당시 성전(요2:13-22) 등등.....

그것이 우상숭배로 나타나고 결국에는 하나님을 잊어버리는 것이 인간의 한계인 것입니다!

모세는 하나님의 영광 그 임재의 크기에 있어서 가장 하나님과 가까이 있었던 자입니다!(출33:11)

그의 지도력으로 하나님의 나라가 세워 질것으로 사람들은 기대할 것입니다!

모세는 하나님처럼 받들어 질 것이고 후임자 여호수아는 모세의 후광으로 인해 사역이 힘들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사람의 능력으로 공동체가 세워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으로 세워진다는 것을 보여 주시려 모세를 제외 시키셨고, (26-27)

과연 하나님은 여호수아를 통해 가나안 정복의 대업을 이루셨습니다~~!

❗하나님의 사역에 있어서...

자신에게 집중 되는 상황을 만나면, 그는 적극적으로 '자기 부정'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만이 들어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많은 목회자들이 '자기를 긍정'하며 스스로 우상의 자리에 앉고 있으니.....

하나님 앞에서 얼마나 책망을 받게 될까요?

우리는 '메신져(messenger)'이지 '메시지(message)'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메시지는 오직 그리스도 예수여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모세를 사랑하셔서 그를 뒤로 물리 치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오히려 그를 더 영광스런 반열에 올리셨습니다!!

예수님과 더불어 변화 산에서 인류 구속사를 함께 논하는 영광스런 자리에 있었던 것입니다!! (마17:3)

오늘, 나는 하나님의 자리에서 하나님이 취하실 영광을 가로채고 있는 것은 아닌지 돌아보면서,

영광의 자리에서 제외 되는 것을 도리어 기뻐하는 우리의 삶이 되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6sbbuUqx57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