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19:1-21
내용: 19-21장 까지의 말씀은 십계명의 살인하지 말라는 말씀과 상응하는 말씀입니다.즉 생명과 관련된 말씀들입니다~
그 당사자가 내가 될 수 있으므로! '너희를 위해' 도피성을 세우고(2,7) 생명을 유지하는 땅의 경계표를 함부로 옮기지 말며(14) 동해보복법을 통해 적극적으로 악을 제거하며, 동시에 예방하며 공동체 안에 악이 자리 잡을 수 없도록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19-21)
오늘날로 말하자면, 1-13절까지는 피의자 보호프로그램에 해당하고, 15-21절은 공정한 재판을 위한 규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 사이에 땅의 경계표를 옮시지 말라는 규정을 주신 것은 땅의 독점으로 인한 사회 불균형, 상대적 박탈감, 기회 박탈 등.... 각종 악이 여기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땅의 거래를 원천 금지하셨습니다! 가나안 땅의 분배는 그들의 생존권을 '하늘에서 부여하신 것'을 의미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그 누구도 옮기거나 자기 소유로 돌려서는 안됩니다!!!
(이런 개념이 정부 정책안에 포함되기를 기도하고 기대해 봅니다!!)
한편 영적으로 볼 때, 언약의 백성들이 내 삶의 주변에 있음을 의식 해야겠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이웃을 바라 볼때, 혹시 하나님의 언약의 백성일수도 있는 그들에게 착하고 신실하게 대하는 것이 그들의 언약을 지켜주는 것이라 믿습니다!!
나의 잘못된 신앙 생활로 인하여 이웃의 회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면 그것은 결코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것이 아님을 기억합시다.
❗또한 재판에 공의가 서지 못하게 하는 수많은 가짜 뉴스들이 얼마나 판을 치는지 모릅니다!
이런 거짓에 의하여 억울한 사람, 억울한 기관. 억울한 단체들이 발생하지 않기를, 또 억울한 역사가 반복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아니면 그만!' 이라는 "카더라" 문화는 오늘 주님이 명령하신 것처럼 공동체 안에서 반드시 죄를 묻고 청산해야 할 줄로 믿습니다!! 그리고.....
"너희 중에 악을 제하라"(19)는 말씀이 오늘 내가 속한 이 사회, 이 나라에서 실현 되길 소망합니다!
그러므로 믿는 자들은!!! 더욱 책임있는 말과 행동을 해야 할줄로 믿습니다!!
우리의 책임 있는 말과 행동을 통해 우리 주변에 있는 언약의 백성들이 그 안에서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영적 귀감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