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17:14-20
내용: 하나님은 앞으로 그들이 요구하게 될 왕에 대하여 설명하시면서 왕권 위에 하나님의 말씀이 있음을 기억하며 백성을 겸손으로 통치 할 것을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인도하실 강 건너편 땅과 그 시대는 사회 학자들이 말하는 것처럼 '과도기'의 국가 형태가 아닙니다!!
하나님은 몇세기 후에나 있을 수 있는 왕의 제도를(삼상8:5) 미리 제시 함으로써 왕의 위치와 그 권력이 어디에 있어야하는지를 명확히 하신 완전한 율법이요, 온전한 통치제도인 것입니다!!
사사들이 하나님을 유일한 왕으로 여기고 백성들을 통치하듯, 왕들 역시 그 위에 계신 하나님을 기억하여 백성을 통치하는 '사사적 왕'이어야 했던 것입니다!!
그 일을 잘 수행한 왕이 바로 다윗 왕이었습니다. 다윗은 절대 권력자 였지만 하나님의 말씀 아래, 율법아래 자신을 두기를 기뻐하였습니다!! (시5:2)
하나님은 당신의 약속대로 다윗의 왕위를 영원히 보장해 주셨습니다!! (삼하7:16)
❗ 오늘 이 말씀은 오늘 우리에게도 하시는 말씀입니다! 우리의 삶 속에서 우리는 얼마든지 내 소견에 옳은대로 판단하며 선택하며 실로 나는 내 삶의 주인이요 왕으로 살고 있습니다!
무엇이든 맘만 먹으면 다 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너는 무엇이든지 할수 있고, 네 인생과 삶을 선택할수 있는 권리가 너희에게 있다!! 그러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가 네 앞에 있었듯, 네 삶의 하나님의 말씀이 있으니 그 말씀을 읽고 마음에 '등사'하여 네 위에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을 잊지 말라!!"
사랑하는 여러분,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판에 등사하시고^^ 그 말씀을 주신 여호와 하나님이 나의 왕, 나의 하나님 되심을 기억하여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살아 가시길 축복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