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14:1-21

내용: 하나님은 먹는 것에 대하여 정결과 부정을 엄격하게 구별함으로써 '하나님의 성민'을 보호하고 계십니다

정결한 음식과 부정한 음식의 구별은 구속사의 예표적인 성격과 함께, 대체로 위생적인 조건과 관계있는 것들입니다.

1. 영적인 의미에서 이 말씀은.... 모든 음식은 그리스도 안에서 정결한 것으로 선언되었습니다! (행10:9-16)

(행10:14-15) "베드로가 이르되 주여 그럴 수 없나이다 속되고 깨끗하지 아니한 것을 내가 결코 먹지 아니하였나이다 한대 / 또 두 번째 소리가 있으되 하나님께서 깨끗하게 하신 것을 네가 속되다 하지 말라 하더라"

2. 정경적 관점에서 이 말씀은... 하나님 보시기에 '여호와의 성민'(=내자식)의 건강과 안위를 해칠수 있는 것은 "가증한 것"으로 규정하고 보호하신다는 말씀입니다. 뿐 아니라 영적으로 혼탁하게하는 모든 가치와 사고를 담고 있는 문화 역시 여호와의 성민에게 "가증한 것"이니 부정한 것입니다!!

내 자녀를 나쁜 길로 인도하는 문화를, 내 자녀가 불량식품을 사 먹고 건강을 해치는 것을 용납할 수 있습니까?

그 시대에 정결과 부정은 육신의 건강과 공동체의 안녕을 위해 꼭필요한 하나님의 조치였습니다.

여호와의 성민, 당신 자식을 위한 하나님의 은혜를 느낄수 있지 않습니까?

오늘 이 말씀가운데 하나님이 신자를 향해 갖고 계신 마음을 읽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은 우리 인생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살아가기를 원하십니다!

나의 건강을 해치고 있는 것이 무엇입니까??

그것이 무엇이든 오늘 하나님이 보시기에 가증한 것입니다!! 여호와의 성민의 육체와 마음과 정신의 건강을 해치는 것을 하나님이 좋아 하시겠습니까??

여러분의 건강을 해치는 과로, 과음, 과민, 과욕은!!!! 오늘날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부정한 것이 분명한 줄로 확신합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이런 사랑과 관심을 깊이 묵상하시고 몸과 마음과 영혼, 전인이 하나님앞에 건강해지도록 주의 하고 경계해야겠습니다

고린도전서 6장 12-13절 ○모든 것이 내게 가하나 다 유익한 것이 아니요 모든 것이 내게 가하나 내가 무엇에든지 얽매이지 아니하리라 음식은 배를 위하여 있고 배는 음식을 위하여 있으나 하나님은 이것 저것을 다 폐하시리라

몸은 음란을 위하여 있지 않고 오직 주를 위하여 있으며 주는 몸을 위하여 계시느니라

오늘도 우리를 위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기억하여 내 몸과 마음과 영혼을 아끼고 사랑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해롭고 부정한 것을 버리고, 과로, 과음, 과민, 과욕하지 않는 삶이 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