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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서 6:1-14

내용: 죄에 대하여 죽은 사람은 반드시 은혜의 열매를 맺게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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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은혜를 더하게 하려고 죄에 거하겠느냐

  2. 그럴 수 없느니라 죄에 대하여 죽은 우리가 어찌 그 가운데 더 살리요

  3.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냐

  4.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

  5.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도 되리라

  6.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의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이 죽어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 노릇 하지 아니하려 함이니

  7. 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라

  8.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그와 함께 살 줄을 믿노니

  9. 이는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으매 다시 죽지 아니하시고 사망이 다시 그를 주장하지 못할 줄을 앎이로라

  10. 그가 죽으심은 죄에 대하여 단번에 죽으심이요 그가 살아 계심은 하나님께 대하여 살아 계심이니

  11.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 대하여는 살아 있는 자로 여길지어다

  12. 그러므로 너희는 죄가 너희 죽을 몸을 지배하지 못하게 하여 몸의 사욕에 순종하지 말고

  13.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무기로 죄에게 내주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난 자 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너희 지체를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리라

  14. 죄가 너희를 주장하지 못하리니 이는 너희가 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에 있음이라

EndFrag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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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직 은혜를 외치는 메시지를 폄하하기 위해 유대인들은 말합니다.

"그럼 누워서 입만 별리면 되겠네...."

"은혜를 얻기 위해 죄를 더 지어야겠는걸~!"

그러나 사도 바울은 그럴수 없다고 말합니다~!!!(2)

왜냐하면, 먹는 양식이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죄가운데 사는 사람은 죄를 먹어야 삽니다.

그러나 은혜로 사는 사람은 은혜만이 유익한 양식이 됩니다.

사도 바울은 우리가 그리스도와 연합하여 죄에 대하여 죽으면, 동시에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사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진실로 죄에 대하여 죽은자가 되면, 그 사람은 죄를 먹으면 속이 불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왜요? 그는 죄에 대하여 죽은 동시에 그리스도의 의와 연합하여 은혜로 살아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그는 죄를 먹고 사는 자가 아니라, 은혜만이 자기 양식이 되어야 속이 탈 나지 않는 것입니다.

이것을 '경향성, 지향성'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를 믿으면, 죄를 짓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신자되기 전에는 죄에 대하여 아무 꺼리낌이 없었지만, 신자는 죄를 지으면 그 안에 있는 그리스도의 의로 인하여 매우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이로써 신자는 항상~! 영적인 전쟁에 놓여지게 되는 것입니다.

아담이 물려준 육신을 가진 모든 인간은

죄를 따라가는 경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자는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공로로

은혜를 따라 살고자 하는 경향성이 생겼습니다.

이 둘은 늘 우리 속에서 불꽃튀는 싸움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그래서 성도들에게 권면합니다.

죄에게 '기회'를 주지 말라고, 죄에게 '틈'을 보이지 말라고.... H~!

오직 하나님께 우리 몸을 드리고, 의를 이룰 수 있도록 내게 있는 기회를 하나님을 위해 사용하라는 것입니다.

오늘도 나의 시간과 위치와 힘을 죄에게 기회 주지말고

내게 있는 시간 물질 관계 등의 기회를 하나님과 가까운 곳에서 나누어 보심이 어떠하신지요^^

잠시후에 뵙겠습니다.

샬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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