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린도 후서 10:1-18쉬운 성경1. 나 바울은 그리스도의 온유함과 너그러움을 의지하여 여러분에게 권합니다. 나는 여러분과 얼굴을 맞대고 있으면 유순하다가도, 여러분을 떠나 멀리 가 있으면 담대해집니다.2. 여러분에게 부탁합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갈 때에 우리를 보고 세상의 표준대로 산다고 헐뜯는 사람들에 대해 강경하게 대하듯이, 여러분에게 내가 그렇게 대하지 않도록 해 주십시오.3. 우리가 이 세상에 살기는 하지만, 세상이 싸우는 것과 같은 싸움은 하지 않습니다.4. 우리의 무기는 세상의 무기가 아니라, 강한 요새라도 파괴하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우리는 모든 이론들을 파괴하고,5.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대항하는 온갖 교만한 생각들을 물리쳐, 모든 생각들을 사로잡아 그리스도께 복종시킵니다.6. 우리는 복종하지 않는 모든 행위들을 벌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 때가 되면, 여러분은 온전히 순종하게 될 것입니다.7. 여러분은 사물의 겉모습만 보고 있습니다. 누구든지 자기가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자기가 그리스도께 속한 것처럼, 우리도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8.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권세는 여러분을 넘어뜨리라고 준 것이 아니라 덕을 세우라고 주신 것이므로, 내가 이에 대해 지나치게 자랑한다고 하더라도 부끄러울 것이 전혀 없습니다.9. 내가 편지를 보내 여러분을 겁 주려 한다고 생각하지는 마십시오.10. 여러분 중에는"바울의 편지에는 무게가 있고 힘이 있는데, 그 사람을 직접 대해 보면 약골이고 말재주도 없다" 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11. 이런 사람들은 우리가 떠나 있어 편지로 쓰는 우리의 말이나 함께 있을 때 행하는 우리의 행동이 아무런 차이가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12. 우리는 스스로를 칭찬하는 사람들로 비춰지거나 그런 사람들과 비교될 생각이 조금도 없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자기들이 만든 표준에다 자신들을 재거나 비교하는데, 이는 그들이 지혜가 없다는 것을 드러내는 것입니다.13. 그러나 우리는 정해진 한계를 넘어서는 자랑을 하지 않고, 하나님께서 맡겨 주신 영역 안에서만 자랑합니다. 이 한계가 여러분에게까지 미쳤습니다.14. 그러니 우리는 하나님께서 정해 주신 한계를 넘어서 여러분에게 간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여러분에게 가지 못할 사람이 아닙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가지고 여러분이 있는 곳까지 간 것입니다.15. 우리는 우리의 한계를 넘어서서 다른 사람들이 수고한 것을 이용하여 자랑하지 않습니다. 우리에게 바라는 것이 있다면, 여러분의 믿음이 자라감에 따라 우리의 활동 범위도 여러분 가운데서 크게 확장되는 것입니다.16. 그렇게 되면, 우리는 여러분이 있는 지역을 넘어서 복음을 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이 자기 지역에서 이미 이루어 놓은 일을 가지고 자랑하고 싶지 않습니다.17. 오히려 "자랑하는 자는 주님 안에서 자랑해야 합니다."18. 옳다고 인정받는 사람은 스스로 자신을 칭찬하는 사람이 아니라 주님께서 칭찬하시는 사람입니다.-------------------------앞서 부드럽게 권하던 논조와 사뭇 다르게 엄중한 어조로 거짓 사도들에게 경고하고 그들을 따르지 말라는 권면이 시작 됩니다. 거짓 사도들은 고린도 교회와 함께 있고,사도 바울 일행은 멀리 떨어져 있으니 거리적으로, 관계적으로 불리한 위치에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거리와 관계의 문제에서 좋은 위치를 차지한 거짓 사도들은사도 바울을 모해하고 조롱하기를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1절, "너희를 대면하면 유순하고 떠나 있으면 너희에 대하여 담대한 나 바울은....." (개역개정)사도 자신을 이렇게 소개하는 것은 대적자들이 바울을 향하여하는 말을 우회적으로 비꼬면서하는 말인 것입니다또 거짓 사도들은 바울 일행을 향하여 '육체를 따라 행하는 사람들'이라고 폄하 하기도 했습니다.(3-7절)10절의 말씀도 바울을 조롱하는 그들의 말을 기록한 것입니다. "바울의 편지에는 무게가 있고 힘이 있는데, 그 사람을 직접 대해 보면 약골이고 말재주도 없다"이쯤 되면 화가 나고 마음이 불쾌해집니다. 그러나 사도 바울은 이러한 싸움의 나타난 외적인 모습과 현상을 보고 화를 내거나 절망하는 것 대신, 이 싸움의 영적인 면을 살펴 보는 것이 사도 바울이 세상과 싸우는 방식이었습니다. (3-5)특히나 성도가 함께 생활하는 공동체 안에서의 관계는 성령이 역사하는 곳이기도하지만,사탄이 효과적으로 역사하여 분열과 미움과 죄를 만들어내기 좋은 환경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니 교회 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그저 사람들 사이에서의 문제가 아니라, 영적인 문제라는 것이죠. 어둠의 영과 세상을 주관하는 공중 권세잡은 자와의 전쟁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전쟁의 핵심은 사람들의 '생각과 사고'와 관련되어 있어서결국 진리를 도전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고린도 교회 성도들이 바울의 편에 설 것인지, 거짓 사도들의 말을 들을 것인지는 단순히 사람을 택하는 문제를 넘어서 진리와 비진리, 어느 편에 설 것인가의 문제입니다~!!!>> 그럼 하나님의 사역자들을 어떻게 구분하고 분별할 수 있습니까?감사하게도 12절 이하에서 사도는 그것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주어지 분수 안에서 자랑합니다 즉, 선을 넘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정하신 권한 밖으로 자신을 두지 않습니다.하나님이 그어 놓으신 선 안에서 충성하는 것이죠!!예수님이 그 모델이 아니십니까?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지만, 하나님이 정해주신 범위안에서 온전히 순종하시며 죽기까지 하나님의 뜻아래 복종하셨습니다. 사람들이 몰려와서, 마귀도 예수께 찾아 와서 그 선을 넘어 '우리의 메시야가 되라'고 소리 칠 때, 예수님은 그들의 소망을 꺾고, 기어이 죽음으로 하나님 말씀에 철저히 자신을 복종 시키셨습니다. 그러나 거짓 사도들의 특징은 무엇입니까?그들은 선을 넘는 다는 것입니다. 선을 넘어 자기의 자랑으로 삼는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자기 스스로가 기준이 되어 하나님이 허용하신 영향력 범위를 넘어 영향력을 행사하고 그것으로 스스로 자랑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작은 문제가 아닙니다. 이것은 공동체를 세우거나, 무너뜨리거나, 양 극단의 문제가 됩니다. 공동체는 하나님의 의로만 세워집니다!!그러나 언제나 그랬듯이 공동체를 무너뜨리는 것은 사람들의 의였기 때문에 중대한 문제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의, 사람의 의, 이 둘을 분별하기 어려운 것은 하나님의 의로 행하든지, 자기 의로 행하든지, 나타나는 현상은 동일하기 때문입니다.그러나 결과는 전혀 다릅니다~!하나님의 의로써 행한 다니엘의 경우, 그의 열심과 민첩함(extra-ordinary)은 이방의 왕들에 의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였지만,사람의 의와 자랑으로 충성하고 최선을 다하는 열심은 교회를 분열시키고 관계를 깨뜨리는 결과를 초래하였던 것입니다. 예외 없이.....세상은 모든 면에서 하나님의 명령과 하나님의 뜻과는 정반대로 가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늘 깨어서 하나님의 뜻을 묻고,사도 바울이 그랬던 것처럼, 내 자랑과 내의가 내세워 질만할 때, 스스로 멈추는 절제가 공동체 안에서 신앙적 미덕이 아닐까 합니다. 오직 자랑은 주안에서 자랑 할 지니라....! (17절)
쉬운 성경1. 나 바울은 그리스도의 온유함과 너그러움을 의지하여 여러분에게 권합니다. 나는 여러분과 얼굴을 맞대고 있으면 유순하다가도, 여러분을 떠나 멀리 가 있으면 담대해집니다.2. 여러분에게 부탁합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갈 때에 우리를 보고 세상의 표준대로 산다고 헐뜯는 사람들에 대해 강경하게 대하듯이, 여러분에게 내가 그렇게 대하지 않도록 해 주십시오.3. 우리가 이 세상에 살기는 하지만, 세상이 싸우는 것과 같은 싸움은 하지 않습니다.4. 우리의 무기는 세상의 무기가 아니라, 강한 요새라도 파괴하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우리는 모든 이론들을 파괴하고,5.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대항하는 온갖 교만한 생각들을 물리쳐, 모든 생각들을 사로잡아 그리스도께 복종시킵니다.6. 우리는 복종하지 않는 모든 행위들을 벌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 때가 되면, 여러분은 온전히 순종하게 될 것입니다.7. 여러분은 사물의 겉모습만 보고 있습니다. 누구든지 자기가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자기가 그리스도께 속한 것처럼, 우리도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8.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권세는 여러분을 넘어뜨리라고 준 것이 아니라 덕을 세우라고 주신 것이므로, 내가 이에 대해 지나치게 자랑한다고 하더라도 부끄러울 것이 전혀 없습니다.9. 내가 편지를 보내 여러분을 겁 주려 한다고 생각하지는 마십시오.10. 여러분 중에는"바울의 편지에는 무게가 있고 힘이 있는데, 그 사람을 직접 대해 보면 약골이고 말재주도 없다" 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11. 이런 사람들은 우리가 떠나 있어 편지로 쓰는 우리의 말이나 함께 있을 때 행하는 우리의 행동이 아무런 차이가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12. 우리는 스스로를 칭찬하는 사람들로 비춰지거나 그런 사람들과 비교될 생각이 조금도 없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자기들이 만든 표준에다 자신들을 재거나 비교하는데, 이는 그들이 지혜가 없다는 것을 드러내는 것입니다.13. 그러나 우리는 정해진 한계를 넘어서는 자랑을 하지 않고, 하나님께서 맡겨 주신 영역 안에서만 자랑합니다. 이 한계가 여러분에게까지 미쳤습니다.14. 그러니 우리는 하나님께서 정해 주신 한계를 넘어서 여러분에게 간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여러분에게 가지 못할 사람이 아닙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가지고 여러분이 있는 곳까지 간 것입니다.15. 우리는 우리의 한계를 넘어서서 다른 사람들이 수고한 것을 이용하여 자랑하지 않습니다. 우리에게 바라는 것이 있다면, 여러분의 믿음이 자라감에 따라 우리의 활동 범위도 여러분 가운데서 크게 확장되는 것입니다.16. 그렇게 되면, 우리는 여러분이 있는 지역을 넘어서 복음을 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이 자기 지역에서 이미 이루어 놓은 일을 가지고 자랑하고 싶지 않습니다.17. 오히려 "자랑하는 자는 주님 안에서 자랑해야 합니다."18. 옳다고 인정받는 사람은 스스로 자신을 칭찬하는 사람이 아니라 주님께서 칭찬하시는 사람입니다.-------------------------앞서 부드럽게 권하던 논조와 사뭇 다르게 엄중한 어조로 거짓 사도들에게 경고하고 그들을 따르지 말라는 권면이 시작 됩니다. 거짓 사도들은 고린도 교회와 함께 있고,사도 바울 일행은 멀리 떨어져 있으니 거리적으로, 관계적으로 불리한 위치에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거리와 관계의 문제에서 좋은 위치를 차지한 거짓 사도들은사도 바울을 모해하고 조롱하기를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1절, "너희를 대면하면 유순하고 떠나 있으면 너희에 대하여 담대한 나 바울은....." (개역개정)사도 자신을 이렇게 소개하는 것은 대적자들이 바울을 향하여하는 말을 우회적으로 비꼬면서하는 말인 것입니다또 거짓 사도들은 바울 일행을 향하여 '육체를 따라 행하는 사람들'이라고 폄하 하기도 했습니다.(3-7절)10절의 말씀도 바울을 조롱하는 그들의 말을 기록한 것입니다. "바울의 편지에는 무게가 있고 힘이 있는데, 그 사람을 직접 대해 보면 약골이고 말재주도 없다"이쯤 되면 화가 나고 마음이 불쾌해집니다. 그러나 사도 바울은 이러한 싸움의 나타난 외적인 모습과 현상을 보고 화를 내거나 절망하는 것 대신, 이 싸움의 영적인 면을 살펴 보는 것이 사도 바울이 세상과 싸우는 방식이었습니다. (3-5)특히나 성도가 함께 생활하는 공동체 안에서의 관계는 성령이 역사하는 곳이기도하지만,사탄이 효과적으로 역사하여 분열과 미움과 죄를 만들어내기 좋은 환경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니 교회 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그저 사람들 사이에서의 문제가 아니라, 영적인 문제라는 것이죠. 어둠의 영과 세상을 주관하는 공중 권세잡은 자와의 전쟁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전쟁의 핵심은 사람들의 '생각과 사고'와 관련되어 있어서결국 진리를 도전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고린도 교회 성도들이 바울의 편에 설 것인지, 거짓 사도들의 말을 들을 것인지는 단순히 사람을 택하는 문제를 넘어서 진리와 비진리, 어느 편에 설 것인가의 문제입니다~!!!>> 그럼 하나님의 사역자들을 어떻게 구분하고 분별할 수 있습니까?감사하게도 12절 이하에서 사도는 그것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주어지 분수 안에서 자랑합니다 즉, 선을 넘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정하신 권한 밖으로 자신을 두지 않습니다.하나님이 그어 놓으신 선 안에서 충성하는 것이죠!!예수님이 그 모델이 아니십니까?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지만, 하나님이 정해주신 범위안에서 온전히 순종하시며 죽기까지 하나님의 뜻아래 복종하셨습니다. 사람들이 몰려와서, 마귀도 예수께 찾아 와서 그 선을 넘어 '우리의 메시야가 되라'고 소리 칠 때, 예수님은 그들의 소망을 꺾고, 기어이 죽음으로 하나님 말씀에 철저히 자신을 복종 시키셨습니다. 그러나 거짓 사도들의 특징은 무엇입니까?그들은 선을 넘는 다는 것입니다. 선을 넘어 자기의 자랑으로 삼는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자기 스스로가 기준이 되어 하나님이 허용하신 영향력 범위를 넘어 영향력을 행사하고 그것으로 스스로 자랑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작은 문제가 아닙니다. 이것은 공동체를 세우거나, 무너뜨리거나, 양 극단의 문제가 됩니다. 공동체는 하나님의 의로만 세워집니다!!그러나 언제나 그랬듯이 공동체를 무너뜨리는 것은 사람들의 의였기 때문에 중대한 문제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의, 사람의 의, 이 둘을 분별하기 어려운 것은 하나님의 의로 행하든지, 자기 의로 행하든지, 나타나는 현상은 동일하기 때문입니다.그러나 결과는 전혀 다릅니다~!하나님의 의로써 행한 다니엘의 경우, 그의 열심과 민첩함(extra-ordinary)은 이방의 왕들에 의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였지만,사람의 의와 자랑으로 충성하고 최선을 다하는 열심은 교회를 분열시키고 관계를 깨뜨리는 결과를 초래하였던 것입니다. 예외 없이.....세상은 모든 면에서 하나님의 명령과 하나님의 뜻과는 정반대로 가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늘 깨어서 하나님의 뜻을 묻고,사도 바울이 그랬던 것처럼, 내 자랑과 내의가 내세워 질만할 때, 스스로 멈추는 절제가 공동체 안에서 신앙적 미덕이 아닐까 합니다. 오직 자랑은 주안에서 자랑 할 지니라....! (17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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